반응형
수원 스타필드 기안84 등장 오픈 역대급 인파로 안전문자 발송
수원에 '스타필드'가 26일 오픈했습니다. 스타필드는 신세계 그룹에서 경영하는 복합 쇼핑몰 브랜드입니다. 스타필드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추진한 야심작으로, 미국의 쇼핑몰 전문 운영 기업인 '터브먼'사와 제휴해 기획했다고 합니다.
스타필드 수원이 오픈과 동시에 굉장한 인파가 몰렸습니다. 수원시는 오후 1시 59분 "스타필드 인근 도로 교통 체증으로 안전사고가 우려된다"며 안전안내문자를 긴급 발송하기도 했습니다. 쇼핑몰로 인한 교통체증을 이유로 안전문자를 보내는 경우는 흔치 않아 상황의 심각성을 보여줬습니다.
수원 스타필드는 지하 8층~지상 8층의 규모로 연면적 33만 1000제곱미터 규모의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입니다. '별마당 도서관'도 서울 외 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섰습니다.
특히 개장 첫 날은 인기 게임 이벤트가 열려 인파가 더 몰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에 공유된 내부 사진을 보면 1층의 게임 체험 구역 주변에 방문객들이 몰린 모습을 볼 수 있으며 1층을 내려다볼 수 있는 2~5층 난간 주변에도 인파가 가득했습니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스타필드 수원을 방문했떤 고객 후기 중 "어제 차를 빼려고 주차장 한 층을 올라가는데 30분이나 걸렸다. 들어가는 는길이 1차로라 너무 막힌다. 주말은 갈 생각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통행량이 많은 1번 국도에서 스타필드 수원으로 진입하는 부분이 편도 2차로로 좁아지면서 정체가 발생했고 진입로를 기점으로 3km 이동에만 40분 가량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에는 침착맨의 동생 통닭천사 이세화 씨의 '얼렁뚱땅 팝업스토어'를 찾은 기안84와 이시언 씨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